[망원동] 대루커피-두 가지 의문
2. 그렇게 기다려서 받은 에스프레소는 왜 놀랄 만큼 뜨겁고 또한 얄팍해서 맛이 없는가.
by bluexmas · Published · Updated
2. 그렇게 기다려서 받은 에스프레소는 왜 놀랄 만큼 뜨겁고 또한 얄팍해서 맛이 없는가.
@bluexmas47
bluexmas@hitel.net
Subscribe via RSS
Only abandoned satellites will be your side in these myriad sleepless nights. The sheep already have left you. They were tired of jumping the fence while you were tossing and turning.
박’ㄹ’혜 이런것처럼 ‘머’루의 야민정음인걸까요 설마… 대루는 아무리 봐도 낯설고 이상한 어감이라; 뭐 머루커피라고 해도 이상하긴 마찬가지입니다만.
주인 이름일 겁니다.
원두 라벨 디자인을 잘 만드는 곳이죠. 커피는 영… 라멘베라보 맞은편에 있으니 집객효과는 있겠더군요.
망원동에 갈 일 있으면 전 ‘딥블루레이크’에 갑니다. 여기도 맛이 좀 왔다갔다하긴 해도, 좋은 생두를 가볍게 볶아 3번에 2번 정도는 만족합니다. 에스프레소 마시긴 편한데, 배리에이션 음료에 어울리는 원두가 없는 등 헛점은 보입니다.
최근 상하이와 후쿠오카에 다녀왔는데, 상하이 스타벅스 에스프레소는 맛이 서울보다 훨씬 나았습니다[…] 영국 다국적기업이 하는 [코스타 커피]도 있는데, 스페셜티는 아니되 마시기 편한 커피였습니다.
후쿠오카에선 2014,2015 일본바리스타챔피언이 운영하는 [REC커피]에서 여러잔 마셨습니다. 대표인 하비스트 블렌드는 3종배합에 케냐가 있어 신맛이 과한게 별로였고, 대신 싱글오리진 에스프레소 브라질, 과테말라, 엘살바도르는 둥글둥글한 산미가 좋았습니다. 약볶음이라,살짝만 더 볶으면 좋겠더군요.
[포아넥스]카페에선 부룬디 싱글 에스프레소를 마셨는데, 이것도 과일의 향긋함이 좋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