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리 도구의 세계’ 문답 모음 (2)
‘조리 도구의 세계‘ 출간 기념 온라인 북토크에서 정리했던 질문들의 나머지. 1편은 여기에서 볼 수 있다. 두 번에 걸쳐 가졌던 북토크의 잘 편집된 영상은 여기에서 볼 수 있다.
11.에어프라이어에 유산지를 깔고 쓰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럼 공기의 순환에 방해가 생겨서, 에어프라이어를 제대로 누리지 못하게 되는건가요?
엄청난 문제가 될 것 같지는 않고요, 유산지에 칼끝으로 구멍을 뚫어 주세요.
12. 손블렌더를 여러 용도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과일을 갈아서 스무디를 해먹는 횟수가 높아져서 일반 블렌더를 하나 더 사려고 하는데요. 식기세척기에 넣어서 세척할 수 있는 추천해주실만한 제품이 있나요?
A) 블렌더의 카라페는 식기세척기에 넣고 돌릴 수 있습니다. 추천을 한다면:
–중가 제품: bit.ly/2UW6VxS
– 고가 제품: bit.ly/2UYR7ur
13. 진공 블렌더란 무엇인가요?
진공 블렌더라니 엄청난 것 같지만 이름 그대로, 공기를 뽑아내며 갈아주는 기능을 탑재한 블렌더입니다. 일반 블렌더로 재료를 갈면 벌어질 산화를 막고 거품이 많이 일어나 부피가 쓸데 없이 늘어나는 걸 막아줍니다. 진공 기능 탑재를 부각시키는 제품이 속속 등장하는 가운데 사실 바이타믹스처럼 고가 제품군은 제품의 설계 자체가 산화나 거품의 지나친 발생을 막아주므로 너무 휘둘릴 필요는 없습니다.
14. ‘조리 도구의 세계’에서 삽화로 소개하는 국자는 어떻게 찾아야 하나요?
오픈마켓에서 ‘수프 국자’로 검색하시면 찾을 수 있습니다.
15. 니트릴장갑은 한번만 쓰고 버리시나요? 설거지 한번만 해도 바로 버리시는지 궁금해요.
A) 네, 니트릴 장갑은 한 번 쓰고 버립니다. 키친타월과 비슷한 개념으로 여기고 씁니다.
16. 조리도구 수납에 대해서도 궁금합니다. 이런저런 도구를 구비하고 싶어도 수납 때문에 망설이게 될 때가 많은데요. 특히나 조리도구는 접근성도 중요하고 위생도 중요하고… 수납의 팁이나 조언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저도 싱크대와 수납 공간이 거의 없는 부엌에서 살고 있어서 아주 유용한 팁을 드리기는 좀 무리 같습니다만 이케아에서 카트(bit.ly/3caI3se)를 사서 맨 윗단에는 컵을 올리고 수저 등을 담고 아랫단에는 많이 쓰는 조리도구를 두었습니다. 수납의 제 1원칙은 수직성의 최대 확보라 생각합니다. 면에 늘어놓기보다 벽에 세우거나 걸어 놓는 게 훨씬 효율적이라는 의미입니다.
17. 최근 많이 나오고있는 실리콘 조리도구엔 어떤 장/단점이 있는지 궁금해요! (+저렴이 버전 보면 궁금해지는데, 실리콘에도 등급이 있나요?)
실리콘은 유연해서 다루기가 쉽고 안전하며 내열성도 강해 스패출러 등의 조리 도구는 물론 머핀 같은 제과제빵 틀에도 요즘은 많이 씁니다. 등급이 있어서 싸다고 열등한 제품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