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인 바뀌는 이글루스, 유료 서비스 도입할까?

이글루스가 (주)이글루스에서 새롭게 시작됩니다.

이글루스의 주인이 바뀐다는 소식을 들었다. 8년 동안 꾸준히 써온 블로그고 앞으로도 딱히 다른 곳으로 옮길 생각도 없으니 번창했으면 좋겠다. IT에 대해 별로 아는 것은 없지만 새로 준비하는 업체에서는 혹시 유료서비스의 가능성을 타진하고 있는지 궁금하다. 다른 건 모르겠고, 딱 두 가지가 필요하다. 하나는 백업이다. IT 지식도 없고 있더라도 웬만해서는 직접 건드리고 싶지 않으니, 일정 금액을 받고 정기적(월 1회?)으로 백업을 해서 데이타를 보내준다거나, 아니면 클라우드 같은데 저장해주는 서비스를 도입했으면 좋겠다.

또 다른 하나는 <편집해서 사진 올리기>에 걸려 있는 5MB 용량 제한이다. 만 3년 전에 산 카메라를 아직도 쓰고 있는데, 이것도 5MB넘는 사진을 찍을때가 대부분이니 요즘 나오는 카메라로 찍은 건 이 기능을 쓰기가 더 어렵지 않을까 생각한다. 한편 이 기능의 개선과 연관지어 블로그 용량을 가지고 유료서비스를 하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한다.

사람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오래 써서 거의 포탈 비슷하게 이 블로그를 굴려가고 있는 입장에서는 월 1~3만원 정도의 금액으로 이런 서비스를 시행하고 그만큼 관리를 비롯한 서비스를 강화한다면 더도 덜도 바랄 게 없다.

 by bluexmas | 2013/01/06 11:03 | Media | 트랙백 | 덧글(3)

 Commented by 삼별초 at 2013/01/06 11:55 

부분 유료가 도입되면 좋겠네요 ㅎ

 Commented by bluexmas at 2013/01/08 15:59

네, 선택적 유료가 좋겠죠.

 Commented by 루루카 at 2013/01/06 19:24 

저도 부분유료화 도입은 좋다고 생각해요. 한 2만원 정도 수준까지는 지불할 용의가 있고요.

그런데, 사진은 왠만하면 처음부터 리사이징 해서 올리시는게 좋지 않을런지요?

그 큰 사진을 그대로 웹을 이용해서 처리하는 것은 좀 생각해봄직해보이는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