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몬디저트(1)-수퍼 레몬 아이스크림
만들려고 재료를 다 꺼내놓고 책을 펼칠때까지 몰랐다, 계란을 쓰지 않는 아이스크림이라서 불을 피울 필요도 없다는 것을. 그래서 너무나도 간단하게 만들었지만 오히려 노란색 레몬으로 만든 아이스크림이 하얗다니 왠지 안 어울린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냥 기본 커스터드를 응용해서 계란이 들어가는 아이스크림으로 만들어도 될듯.
재료
레몬 2개
설탕 100g
레몬즙 125ml(레몬 3개 분량)
우유 250ml
크림 250ml
소금 약간
만드는 법(푸드프로세서나 믹서가 필요하다)
1. 레몬 제스트를 푸드프로세서나 믹서에 직접 낸다.
2. 설탕을 넣고 푸드프로세서를 돌려 함께 섞어준다.
3. 레몬즙을 넣어 설탕이 완전히 녹을 때까지 섞어준다.
4.소금과 우유, 크림을 넣고 섞어준다.
5. 한시간~하룻밤 정도 냉장고에 차게 보관했다가 얼려준다.
아무래도 계란이 들어가는 아이스크림이 아니다보니 그만큼 부드럽지 않은데, 레몬에는 보드카가 잘 어울리므로 3큰술 정도를 아이스크림 기계에 얼리기 전에 섞어주면 조금 더 부드러운 아이스크림을 만들 수 있다. 넣었어야만 하는데 막판에 까먹고 넣지 않아서 역시 단단한 아이스크림을 만들었다. 레몬과 소금은 은근히 잘어울리므로, 소금맛이 조금 두드러지는 아이스크림을 만들어도 좋다.
# by bluexmas | 2010/01/12 16:06 | Taste | 트랙백 | 덧글(20)
보드카가 들어가는 레몬 아이스크림이라니 무지 상큼할거 같아요. 부지런하십니다 진짜.ㅠㅠ
부럽다…
아이스크림 정말 되게 좋아해서…
아이스크림도 집에서 만들 수 있는 거군요….우와..우와…
이탈리아 젤라또 중에 술맛이 강하게 나는 아이스크림도 있었는데 그런건 브랜디같은걸 많이 첨가해서 만드는걸까요? 아이스크림은 이탈리아쪽이 세계최고같습니다. 맛의 버라이어티함도 말이죠.
맛있어 보여요. 상큼! 할 것 같은 아이스크림이네요
물론 아이스크림도!
저는 레몬이라는 과일을 추상적으로 좋아하는데 요리 기술이 부족하다보니 레몬이 아무리 싸도 할 수 있는 게 별로 없어요. 아주 예전에 사둔 레몬은 즙 짜고 두 개 남았는데 무슨 장식용. ‘ㅅ’ bowl에 담아뒀더니 말라서 아주 작아졌어요.